20241031

Gedit 프로그램- 모든 OS 호환되고 읽기 되는 메모장

Gedit 프로그램

- 윈도우의 메모장과 비슷하며, 리눅스에서 파일저장시, 확장자를 txt로 해주면, 대부분의 OS에서 문서 읽기가 가능합니다. UTF-8 도 지원하며, 그놈 데스크톱 환경용으로 개발된 텍스트 편집기이고, 윈도우,맥,리눅스에서 사용가능함.

설치되었나 확인: gedit --version
설치 방법: sudo apt install gedit
실행: 터미널에서 gedit 입력
        또는, 우분투에서 보조프로그램 부분에 아이콘 있슴.
삭제 방법: 패키지 제거: sudo apt remove gedit
모든 설정 파일도 함께 삭제: sudo apt purge gedit

텍스트 파일(.txt)로 메모를 저장하면, 메모장 프로그램으로 열 수 있고, 매우 가벼운 텍스트 편집기라 기록해둠.
텍스트 저장때, 모든텍스트 파일 옵션으로 해두고, 파일이름.txt 로 저장하면 됨.

Lubunt 최소버젼 설치,한글키보드,크롬 및 Golang Fyne VScode 환경설정 간단 기록

Lubunt 최소버젼으로, 새로 설치때, 스마트폰으로 참고하려고, 순서대로 기록해 둡니다.

1. Lubunt 최소버젼 설치

    - 오래된 노트북으로, 가장 가벼운 Lubunt를 최소로 설치시, 노트북이 날라다님.

    - 꼮 필요한것 아니면, 업데이트도 하지 않을 예정이며, 매우 가벼운 노트북에 불편함도 없슴.

2. Lubunt 한글 키보드 및 한/영 변환키 지정

3. Lubunt 크롬브라우져 터미널로 설치

    - 최소로 설치시, 웹브라우져도 없슴, 터미널에서 웹브라우져 크롬 설치

4. Golang Fyne VScode 설치 및 환경설정 간단 기록

5. Gedit 텍스트 편집기 설치 - 확장자 txt로 저장시, 모든 os 문서보기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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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Lubunt 관련 간단 설명

- 리눅스를 데스크탑으로 윈도우 비슷하게 사용하기 위한, 가장 가벼운 OS라고 생각하며

- Lubunt를 옵션에서 최소설치로 설치하면,  웹브라우져도 없기에,터미널에서 브라우져 설치.

- 문제는 한글  한/영 키보드 문제가 있고, 그것도 수동설치하면 됨.

- 설치때, 자동로그인 체크 안해두면, 로그인창 그래픽 깨져서 보기안좋기에, 체크해 두기.

- 오래된 노트북의 마지막 희망급 OS 라고 생각함.


2.Lubunt에서 한글키보드 한/영 키 지정방법

[ lubuntu 에서 한영 키 변환 사용하는 방법 ]

1. ctrl + alt + t 버튼을 함께 눌러서, 터미널을 엽니다.

2. sudo apt update

3. sudo apt install fcitx-hangul 설치하기- 이것이 여러모로 편해서 설치합니다.

4. 환경 변수 수동 설정[ fcitx를 기본 입력기로 설정 합니다.]

    터미널에서 im-config 명령으로 오픈이 안되면, 아래 명령을 입력합니다.

    echo "run_im fcitx" > ~/.xinputrc

    그리고 재부팅 한번 해줍니다.

5. 터미널에서 fcitx-configtool 을 입력하거나, 

   화면 좌측하단에 [메뉴]를 클릭하고, [기본설정] 클릭하고, [fcitx구성]을 클릭합니다.

6. [입력기 설정]창에서, Hangul 보이면, 클릭해서, 한자 모드 변환 키 부분 우측에 키입력 부분을  클릭하고키보드의 한/영 키를 클릭해서 지정해 줍니다. 그리고 [선택]버튼을 눌러줍니다.

   키보드 영어[미국]  도 추가해줍니다. 


3.크롬브라우져 터미널에서 설치시

[리눅스 우분투에 크롬브라우져 설치 방법]

먼저, 리눅스터미널을 오픈 합니다. CTRL +ALT + T

1. wget https://dl.google.com/linux/direct/google-chrome-stable_current_amd64.deb

2. sudo dpkg -i google-chrome-stable_current_amd64.deb

3. sudo apt-get install -f

4. google-chrome-stable


4.아래는 golang fyne VScode 설치 및 테스트 관련

1.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하여 Go, gcc 및 그래픽 라이브러리 헤더 파일을 설치

     Fyne 공식홈에 설치가이드가 가장 편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golang gcc libgl1-mesa-dev xorg-dev

2. 프로젝트로 사용할 폴더 생성하고, go.mod 생성
mkdir myapp
cd myapp
go mod init MODULE_NAME

3.Fyne 모듈과 헬퍼 도구를 다운(프로젝트 폴더에서 진행)
go get fyne.io/fyne/v2@latest
go install fyne.io/fyne/v2/cmd/fyne@latest


커맨드에서 fyne 만 입력해서 환경설정이 적용 안되어 있으면 아래처럼 입력

     nano ~/.bashrc 에 go 위치 추가

     export PATH=$PATH:~/go/bin/ 저장하고

     source ~/.bashrc


4.데모 실행(기다리면, 팝업창이 하나 보임)
go run fyne.io/fyne/v2/cmd/fyne_demo@latest

5.비주얼스튜디오 코드(공식홈) 다운받고, 다운받은 폴더에서 터미널로 설치
sudo dpkg -i code_1.95.0-1730153583_amd64.deb
프로그램 실행시키고(터미널에서 code 입력)
go Extensions(확장)을 설치(ctrl+shift+x) 설치: 검색 golang
- Go(Rich Go language support.. Go Team at Google 설치)
- Golang(created for Developer Golang 설치)


6.프로젝트 폴더에 main.go 파일을 만들고 ,아래 내용 입력후 저장
package main
import (
"fyne.io/fyne/v2/app"
"fyne.io/fyne/v2/container"
"fyne.io/fyne/v2/widget"
)

func main() {
a := app.New() //새로운 Fyne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합니다.
w := a.NewWindow("Hello, Fyne!") //새로운 창을 생성합니다.
hello := widget.NewLabel("Hello from Fyne!") //"Hello from Fyne!"이라는 라벨 위젯을 생성합니다.
w.SetContent(container.NewCenter(hello)) //생성된 라벨 위젯을 창의 가운데에 배치합니다.
w.ShowAndRun() //창을 화면에 표시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


7. go mod tidy 실행(최적화 및 다운로드 실행됨)
8. go run main.go 실행
9. 팝업창에 Hello from Fyne! 출력 확인.

10. 모듈 캐시에 문제가 있다 생각되면, 캐시 정리후 go mod tidy 실행

모듈 캐시 문제 정리: go clean -modcache


5.Gedit 텍스트 편집기 설치

설치 방법: sudo apt install gedit


6.VLC 동영상 플레이어 설치

설치 방법: sudo apt install vlc

20241030

Ubuntu에서 .NET SDK 설치 방법[APT 방식]

 Ubuntu에서 .NET SDK 설치 방법[APT 방식]

Failed to load .NET runtime

unable to load .NET runtime, specifically hostfxr.

Attempting to create/edit a project will lead to a crash.


설치된 SDK 확인: dotnet --list-sdks

설치된 snap패키지 .NET SDK 삭제 방법: sudo snap remove dotnet-sdk

설치할수 있는 버젼 리스트 보기: apt-cache search dotnet-sdk


1.Microsoft 패키지 저장소가 추가되었는지 확인

cat /etc/apt/sources.list.d/microsoft-prod.list


2.만약 microsoft-prod.list 파일이 없거나 내용이 올바르지 않다면, 저장소를 다시 추가

sudo rm /etc/apt/sources.list.d/microsoft-prod.list

wget https://packages.microsoft.com/config/ubuntu/$(lsb_release -rs)/packages-microsoft-prod.deb

sudo dpkg -i packages-microsoft-prod.deb


3.패키지 목록 업데이트: sudo apt update


4. .NET SDK 설치

- 설치할수 있는 버젼 리스트 보기: apt-cache search dotnet-sdk

  sudo apt install dotnet-sdk-6.0

  또는   sudo apt install dotnet-sdk-8.0


5.버전 확인: apt-cache search dotnet-sdk


6. .bashrc에 환경설정(API)방식 추가

nano ~/.bashrc

아래는 apt로 설치시 기본 경로


export DOTNET_ROOT=/usr/share/dotnet

export PATH=$PATH:$DOTNET_ROOT


저장하고,source명령으로 변경사항 적용

source ~/.bashrc


7. 설치 확인: dotnet --list-sdks

   -환경변수가 올바르게 되어 있으면, 위 명령어로 설치된 SDK버젼이 나열됨.



20241025

안전하지 않은 앱 차단됨- APK파일로 설치시

APK 파일로 설치시- 안전하지 않은 앱 차단됨

꼭 설치해야 된다면, 무시하고 설치하기하며

아래 이미지 참고합니다.



20241022

APK 파일을 스마트폰에 USB 연결해서 직접 테스트하는 방법- Linux Ubuntu

 APK 파일을 스마트폰에 USB 연결해서 직접 테스트하는 방법


1.ADB(Android Debug Bridge) 설치(설치 안되어 있으면)

  sudo apt update

  sudo apt install android-tools-adb


2. 스마트폰 [설정] -> 개발자 옵션 -> USB 디버깅 활성

   *개발자모드 활성은 = 설정-휴대전화 정보-소프트웨어정보- 빌드번호 대략7번 클릭

   *USB케이블 문제(불량,속도)로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도 있슴 (쿠팡: 고속 USB cable 구매)

3. USB케이블 연결 -> 연결시 [파일전송] 또는 [MTP] 모드 


4. 터미널에서 adb devices 입력

   -스마트폰에 USB케이블을 연결하고, adb devices 명령을 터미널에 입력하면

    스마트폰에서 USB 디버깅을 허용하겠습니까? 라고 물어보면- 허용 

    

5. 스마트폰에 USB 연결 상태로 APK 설치 방법

   adb install /파일위치/file.apk

   -컴퓨터에 프로젝트 폴더에서 위에 adb install 명령 실행시 스마트폰에 설치됨.

   -Performing Streamed Install

    Success 글짜가 보이면, 스마트폰에 설치 성공임.

   -스마트폰에 설치됨(스마트폰의 설정- 애플리케이션에 보면 설치되 있슴)

   -apk 파일로 스마트폰에서 설치때는, 구글플레이 인증 문제 발생될수 있지만, 이방법은 문제 없슴.

   -이전 설치 제거 방법: adb uninstall com.example.myapp  # 실제 appID로 변경   


6. 앱 테스트(Android 기기에서 실행 중인 앱과 시스템의 로그를 다시 출력하는 표준화)

   adb logcat


Golang Fyne를 이용한 APK 만들기

 Golang Fyne를 이용한 APK 만들기

1. Install Android SDK

2. Install Android NDK

3. golang 다운로드 및 설치

4.Fyne 사용

5. APK 파일 만들기.


1. Android SDK 설치.

    sudo apt install android-sdk

2. 웹브라우져에서 Android NDK 검색 다운로드

    - ( 테스트할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버젼과 호환되는 올드 버젼 추천)

       테스트 스마트폰이 Android 12 이면, 이와 호환되는 최신 NDK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ndroid NDK r23 이상은 Android 12(API 레벨 31)를 완벽히 지원함.

       루트 디렉토리에서: find . -name "build.gradle"

   다운받은 NDK를 계정 폴더에 압축풀어서 이동시켜 두고

   sudo apt update

   sudo apt install unzip

   unzip android-ndk-r27-linux.zip

   mv android-ndk-r27 ~/android-ndk-r27 

   nano ~/.bashrc 파일 열어서

   

   export ANDROID_NDK_HOME=~/android-ndk-r27/

   환경설정 추가하고, 저장하고 나오기

   

   source ~/.bashrc

   환경설정을 즉시 다시 적용함.

   

3. golang 다운로드 및 설치

   1. golang linux 설치 방법

      수동설치방법: golang 웹싸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받고, 터미널에서 다운받은 폴더로 이동합니다.

      1-1./usr/local/go 폴더가 있는 경우- 먼저 폴더를 삭제합니다.

      1-2.다운로드한 파일을 압축을 풉니다.

      sudo rm -rf /usr/local/go && sudo tar -C /usr/local -xzf go1.23.2.linux-amd64.tar.gz


      1-3.환경 변수 에 /usr/local/go/bin 을 추가합니다.

      -자신의 계정 폴더로 이동후 - nano .profile  실행후, 마지막 줄에 아래 패스를 추가.

       export PATH=$PATH:/usr/local/go/bin

      - 파일을 저장하고 나온후, source ~/.profile 로 다시 실행

      - SHELL 새로고침하기: exec $SHELL 

      1-4. golang 설치된거 확인: go version


4.비주얼스튜디오 코드 설치 실행

  Visual studio Code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고(.deb)

  다운받은 폴더로 이동합니다.

  sudo dpkg -i code_1.94.2-1728494015_amd64.deb

  비주얼스튜디오코드를 실행(터미널에서: code)하고, 


  go Extensions(확장)을 설치(ctrl+shift+x) 설치: 검색 go

  - Rich Go language support.. Go Team at Google 설치)


5.Fyne 사용

   1. 이전 버전을 먼저 삭제합니다.

      이전 버젼을 삭제하는 명령: go clean -modcache


   2.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하여 Go, gcc 및 그래픽 라이브러리 헤더 파일을 설치해야 합니다.

     sudo apt-get install golang gcc libgl1-mesa-dev xorg-dev


   3.프로젝트 폴더 만들고, 모듈을 먼저 생성: go mod init 이름

      mkdir gostudy

      cd gostudy

      go mod init gostudy

    

   4.Fyne 모듈과 헬퍼 도구를 다운로드[프로젝트 폴더 안에서]

     go get fyne.io/fyne/v2@latest

     go install fyne.io/fyne/v2/cmd/fyne@latest


     커맨드에서 fyne 만 입력해서 환경설정이 적용 안되어 있으면 아래처럼 입력

     nano ~/.bashrc 에 go 위치 추가

     export PATH=$PATH:~/go/bin/ 저장하고

     source ~/.bashrc

     fyne 명령 실행시, 여러 명령 및 설명 보임 

     

   5.비주얼스튜디오 코드에서, 프로그래밍 (main.go)파일 만들고

-------------------------------------------------

package main


import (

    "fyne.io/fyne/v2/app"

    "fyne.io/fyne/v2/container"

    "fyne.io/fyne/v2/widget"

)


func main() {

    a := app.New()                               //새로운 Fyne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합니다.

    w := a.NewWindow("Hello, Fyne!")             //새로운 창을 생성합니다.

    hello := widget.NewLabel("Hello from Fyne!") //"Hello from Fyne!"이라는 라벨 위젯을 생성합니다.

    w.SetContent(container.NewCenter(hello))     //생성된 라벨 위젯을 창의 가운데에 배치합니다.

    w.ShowAndRun()                               //창을 화면에 표시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

-------------------------------------------------

   6. go.mod파일 정리 정돈함. 불필요한 의존성 제거 및 최신버젼 업데이트

     go mod tidy 실행


   7.go 프로그램 실행

     go run 파일이름.go

     

6. APK 파일 만들기.

   아이콘 파일(대문자로 시작 Icon.png) 하나 만들고, 프로젝트 폴더에 두고

   fyne package -os android -appID com.example.이름

   fyne package -os android -icon Icon.png -appID com.example.myapp

   com.example.myapp - Android 플랫폼의 다른 앱과 충돌을 피하기 위해 고유한지 확인

   도메인 반대방향 형식의 고유한 이름이나 회사이름으로 생성함.

   끝에 이름과 상관없는, 프로젝트폴더이름으로 apk가 생성됨.

   위의 글짜 몇개 출력용 apk 파일 크기가: 83.7mb 입니다. 

   실행 속도는 매우 빠르지만, 용량이 매우 크네요.


7. APK 서명 관련[임시 기록]

APK생성시 서명 절차(프로젝트 폴더 이름이 gostudy1,파일이름이 gostudy1.apk 일경우)


서명 절차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같은 개발 환경을 사용하여 APK를 생성할 때 서명 절차가 자동화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수동 설정 방법 관련]


APK 서명상태 확인: apksigner verify gostudy1_signed.apk

                  jarsigner -verify -verbose -certs gostudy1-aligned.apk


기존키 삭제: keytool -delete -alias my-key-alias -keystore /home/rio/gostudy/gostudy1/my-release-key.jks -storepass 비밀번호


키저장소 확인: keytool -list -v -keystore /home/rio/gostudy/gostudy1/my-release-key.jks -storepass 비밀번호


AndroidManifest.xml 검토: aapt dump badging gostudy1.apk


1. 키 저장소 생성

keytool -genkey -v -keystore my-release-key.keystore -alias alias_name -keyalg RSA -keysize 2048 -validity 10000


키 저장소란? 앱 개발자의 디지털 서명 정보를 저장하는 파일입니다.

my-release-key.keystore: 생성할 키 저장소 파일 이름

alias_name: 키 별칭 (예: gostudy1)

keyalg: 키 알고리즘 (RSA 권장)

keysize: 키 크기 (2048비트 권장)

validity: 키 유효 기간 (일)

명령어 실행 시 입력해야 할 정보:

비밀번호: 키 저장소와 개인 키에 대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조직 정보: 회사 이름, 도시, 국가 등

고유 이름(DN) 항목

CN (Common Name) : 일반적으로 전통이나 서버의 이름.

OU(Organizational Unit) : 조직의 부서 이름.

O(조직) : 회사 또는 조직의 이름.

L (Locality) : 도시 이름.

ST (주 또는 도) : 주 또는 지역 이름.

C (국가) : 두 자리 국가 코드 (예: 대한민국은 KR)


2.APK 파일 빌드(생성): gostudy1 는 프로젝트 폴더이름이며,생성될 APK 이름이 됨.

Fyne 빌드 (빌드된 APK는 unsigned.apk로 설정)

fyne package -os android -icon Icon.png -appID com.example.myapp

fyne package -os android -appID com.example.myapp -o $UNSIGNED_APK

fyne package -os android -appID com.example.gostudy1

com.example.myapp - Android 플랫폼의 다른 앱과 충돌을 피하기 위해 고유한지 확인

도메인 거꾸로 방식으로 고유하게끔 생성함.


3-1. APK 서명: 방법 1

jarsigner -verbose -keystore my-release-key.keystore -signedjar gostudy1_signed.apk gostudy1.apk alias_name


gostudy1_signed.apk: 서명된 APK 파일 이름

gostudy1.apk: 서명할 APK 파일

alias_name: 키 별칭

명령어 실행 시: 키 저장소 비밀번호와 개인 키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2 apksigner로 서명: 방법 2

apksigner sign --ks /home/rio/gostudy/gostudy1/my-release-key.jks --ks-pass pass:비밀번호 --key-pass pass:your_key_password --out signed-gostudy1.apk gostudy1.apk


apksignerAPK를 사용하여 도구를 서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pksignerAndroid SDK에 포함되어 인증 zipalign됩니다.


4. ZIPALIGN (선택)

zipalign -v 4 gostudy1_signed.apk gostudy1_aligned.apk


ZIPALIGN이란? APK 파일 내부의 데이터를 정렬하여 앱 성능을 향상시키는 도구입니다.

20241017

go help 리스트 설명 - Golang

go help에 대하여

1.기본 명령어

        bug         Go언어의 버그를 보고함.

                    - go bug

        build       패키지 및 종속석 컴파일

                    - go build [flags] [packages]

                    - go build -o [경로 및 파일이름 지정] [패키지.go]

                    - o 옵션은, [경로/파일이름] 또는 [파일이름]을 지정해줄수 있는 옵션임.

        clean       객체 파일 및 캐시 파일 제거함.

                    - go clean [flags] [packages]

        doc         패키지 또는 심볼에 대한 문서 표시

                    - go doc [flags] [packages/symbol]

        env         Go 환경 정보 출력

                    - go env [flags]

        fix         구형API를 새로운 API를 사용하도록 패키지 업데이트

                    - go fix [flags] [packages]

        fmt         패키지 소스 코드를 Go스타일 가이드에 맞게 포멧팅

                    - go fmt [flags] [packages]

        generate    지정된 소스 파일 처리를 통해 GO 파일 생성함.

                    - go generate [flags] [packages]

        get         현재 모듈에 종속성을 추가하고 설치함.

                    - go get [flags] [packages]

        install     지정된 패키지 및 종속성을 컴파일을 하고, 설치함.

                    - go install [flags] [packages]

        list        지정된 패키지 및 모듈 목록을 출력함.

                    - go list [flags] [packages]

        mod         Go 모듈을 유지 및 관리하는 명령어임.

                    - go mod [command] [flags] [arguments]

                    - go mod tidy

                      tidy는 go.mod파일을 정리함. 불필요한 의존성 제거 및 최신버젼 업데이트함.

        work        Go 작업 공간을 관리하는 명령어임.

                    - go work [command] [flags] [arguments]

        run         지정된 Go 프로그래밍을 컴파일하고 실행함.

                    - go run [flags] [packages]

        test        패키지 테스트

                    - go test [flags] [packages]

        tool        지정된 Go툴을 실행함.

                    - go tool [toolname] [flags] [arguments]

        version     Go 버젼 출력 및 잘 설치되었나 확인.

                    - go version

        vet         지정된 패키지에서 발생할수 있는 오류 보고함.

                    - go vet [flags] [packages]


2.모듈 시스템 관련 명령어

        buildconstraint 패키지가 빌드되는 조건을 정의함.

                        - go build [flags] [packages]

        buildmode       빌드 출력물의 형식을 지정함.

                        - go build [flags] [packages]

        c               Go와 C언어 간의 호출을 가능하게 함.

                        - go build [flags] [packages]

        cache           빌드 및 테스트 결과를 캐시하여 성능을 향상시킴.

                        - go clean [flags] [packages]

        environment     Go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환경변수를 관리함.

                        - go env [flags]

        filetype        Go 컴파일러에서 인식하는 파일 유형을 정의함.

                        - go build [flags] [packages]

        go.mod          Go 모듈을 정의하는 파일임.

                        - go mod [command] [flags] [arguments]

        gopath          GO 작업공간 위치를 지정하는 환경 변수임.

                        - go env [flags]

        goproxy         Go모듈을 원격 저장소[프록시 프로토콜]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제공함.

                        - go env [flags]

        importpath      패키지를 import 할때 사용하는 경로 구문을 정의함.

                        - go build [flags] [packages]

        modules         GO 모듈 시스템에 대한 모듈,모듈 버젼 및 기타 정보 제공함.

                        - go mod [command] [flags] [arguments]

        module-auth     go.sum을 사용한 모듈에 대한 인증을 제공함.

        packages        패키지 목록 및 패턴을 지정하는 방법을 정의함.

                        - go build [flag와s] [packages]

        private         비공개 코드(모듈] 다운로드를 위한 액세스를 제어함.

                        - go env [flags]

        testflag        go test 명령어의 동작을 제어하는 테스트 플레그를 정의.

        testfunc        Go에서 테스트를 작성하는 데 사용되는 함수와 인터페이스를 설명함.

                        - go test [flags] [packages]

        vcs             버젼관리시스템[VCS]와 상호작용하는 도구를 제공함.

                        - go env [flags]

GitHub의 저장소 삭제 방법[기록]

 GitHub의 저장소 삭제 방법[기록]

1. Github에 로그인 하고

2. 원하는 저장소[자신이 만든 저장소이름]을 클릭하고 페이지 이동.

3. 우측 상단쯤에 Settings[설정]을 클릭하고

4. 스크롤로 아래로 내리다 보면, 

   Delete this repository[이 저장소를 삭제하세요]를 선택해서, 저장소 이름 입력하고 삭제하면 됨.


GitHub 개인 무료계정에 파일 등록 방법 

1. 로그인 하고 

2. 우측 상단에 + 표시 클릭하고 , New Repository 선택 

3. Repository name 에 이름 등록하고 

4. 공개 비공개 옵션 선택하고 

5. Description 에 파일에 대한 간단 설명 추가하고 

6. 저장 버튼 누르고 , 화면 이동하면 

7. 빠른 설정 부분 에 , 새 파일 생성 및 기존 파일을 업로드 부분 글씨 나오면 참고. 

    -파일 크기가 25mb 보다 크면 안됨.

20241015

Golang Fyne 공부 테스트 샘플

Fyne는 Go 언어로 작성된, 사용하기 쉬운 UI 툴킷으로 

데스크톱과 모바일 환경 모두를 지원하며, UI 개발을 가능하게 함.

package main

import (
"fyne.io/fyne/v2/app"
"fyne.io/fyne/v2/container"
"fyne.io/fyne/v2/widget"
)

func main() {
a := app.New() //새로운 Fyne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합니다.
w := a.NewWindow("Hello, Fyne!") //새로운 창을 생성합니다.
hello := widget.NewLabel("Hello from Fyne!") //"Hello from Fyne!"이라는 라벨 위젯을 생성합니다.
w.SetContent(container.NewCenter(hello)) //생성된 라벨 위젯을 창의 가운데에 배치합니다.
w.ShowAndRun() //창을 화면에 표시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

터미널: go mod init 프로젝트폴더이름

            go run 파일이름.go

            go build -o 파일이름지정 파일이름.go

결과물: 창 하나 뜨면서, Hello from Fyne! 글짜 출력 되 보임.

              와우~ 이 간단한 창에 글짜 몇개 출력 된건대, 참 기쁘고, 온라인게임서 득템한 느낌과 같음.

문제발생시:  터미널 메시지에서, 문제있다는거 go get 명령으로 받기

                   예>  go get fyne.io/fyne/v2

                   예>  go get fyne.io/fyne/v2/app@v2.5.1

                   인터넷이 매우 느리고, 노트북도 십몇년 된거라, 느려서 공부하기 힘들지만, LG Xnote C400 완전 고장날때까지, 이 노트북을 포기하지 않으리...!!!!












 

20241009

삼성폰 위치 찾기 방법 기록- SAMSUNG FIND

삼성 스마트폰- 핸드폰 위치 찾기 방법[메모]

*위치 찾을 스마트폰의, 설정-계정등록 부분에, 삼성계정을 등록해 두었어야 됩니다.

- 삼성계정 등록 방법은: 스마트폰의 [설정]-[계정 및 백업]-[계정 관리]-[계정 추가]에서 삼성계정을 만들고 추가할수 있습니다.

- 무료로 스마트폰 위치찾기 및 원격제어를 강력하게 할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공장모드 초기화를 하려해도, 입력해둔 삼성계정 인증을 받아야만, 공장모드 초기화도 할수 있어, 매우 강력한 무료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 아래 내용은 스마트폰에 따라, 약간 방법[옵션]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계정에서 스마트폰 위치 찾기 허용을 해두어야 하며, 하나의 삼성 계정으로, 여러 삼성스마트폰을 관리할수 있어 좋네요.]

1. 스마트폰의 [설정] 부분에 들어갑니다.

2. [계정 및 백업] 부분에 들어갑니다.

3. [계정 및 백업]의 [계정 관리] 부분에 들어갑니다.

4. [등록해둔 삼성 계정 이름]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5. 일반 부분에, [내 프로필] 부분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6. [내 프로필] 안에, [내 기기] 부분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7. 자신이 스마트폰마다 삼성계정으로 등록해둔 스마트폰의 리스트가 보일것입니다.

8. 해당되는 스마트폰 이름의 우측에 [점3개 짜리] 부분을 클릭합니다.

    - 위치 찾기, 로그아웃 중에, [위치 찾기] 부분을 클릭합니다.

9. 웹브라우져로 삼성홈페이지에 연결되면서, [스마트폰 위치 지도 표시되고]

   - 소리 울리기, 분실모드, 위치 추적, 데이터 삭제, 배터리 시간 늘리기 옵션이 있습니다.

   - 위치 추적 기능이 매우 좋아서, 유료 앱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생각합니다.

   - 스마트폰 위치를 깜빡했거나, 연로하신 부모님 위치 체크 및 여러 모로 활용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이 아닌, 삼성 웹[SAMSUNG Find]에서도 삼성계정으로 폰위치 찾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