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가장 쉬운 강력한 최적화 방법
Windows PowerShell을 마우스 우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다음 내용을 메모장에 입력 또는 복사해서 PowerShell에 입력 또는 붙여넣기, 엔터 치기.
& ([scriptblock]::Create((irm "https://debloat.raphi.re/")))
위 내용 입력해서, 설치 되면, 기본으로 실행
완료 되면, 재부팅. (가장 쉽고, 안전한 최적화)
Windows PowerShell을 마우스 우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다음 내용을 메모장에 입력 또는 복사해서 PowerShell에 입력 또는 붙여넣기, 엔터 치기.
& ([scriptblock]::Create((irm "https://debloat.raphi.re/")))
위 내용 입력해서, 설치 되면, 기본으로 실행
완료 되면, 재부팅. (가장 쉽고, 안전한 최적화)
전자키 비밀번호 입력해도, 문 안열릴때,
전자키 뚜껑 열거나, 비밀번호 입력키에 불들어와도,
키 입력 소리가 나도, 에러 메시지가 뜨거나,
문이 안열릴때,
- 사각 건전지(슈퍼에서 1천원 초반 가격 정도, 마트, 슈퍼마다 가격 다름)
슈퍼,다이소 같은대서 사각건전지 달라고 해서, 아래 이미지 참고 (Gemini로 만든 이미지 참고)
- 사각 건전지를 전자키에 대고, 비밀번호 입력시, 대부분 문제 해결됨.(일상적인 전자키 파손이 아닐경우) 일반적으로 밧데리가 힘이 없을때, 완전 방전대기 직전에 이럴수 있슴
- 문 열리면, 전자키에 밧데리도 교체해야 됩니다.
좁은공간/탁자/선반/받침대 에서, 지상파DMB 안테나로 TV보거나, 모니터 연결, CCTV, 유선방송등을 수신하기 매우 좋은, TV 관련 [기록]
- 크기 작은 TV 중에, 지상파DMB 안테나 지원 및 자동 채널 지원 되고, 음질이 매우 좋은것 찾기가
어려워서, 대략적 참고용으로 기록해 둡니다.
- 더 크기가 작은 것은, 새상품으로 찾기도 어렵고, 일반적인 가격이 아닌듯, 24인치가 그나마 작은TV.
RF 단자 란?
- TV 뒷면에 나사선이 있거나 매끄러운 원통형으로 생긴 RF단자가 있어서,
- 지상파DMB안테나를 연결하고, 지상파 DMB 채널을 자동으로 찾아줌.
- 지상파 DMB는 VHF(174~216MHz) 대역을 사용
추천 모델 기록>
뷰싱크 24인치 FHD 슬림베젤 TV 겸용 모니터
- 모니터연결, CCTV연결, 지상파DMB, 유선방송등 수신 가능.
- 음질 매우 좋음.
- LG 패널: VSM240HV 이거나 검색에 연관되어 있슴.
- 뷰싱크 TV 화면크기: 가로 540mm x 세로 328mm
- 받침대: 395mm, TV받침이 까치발 처럼 V 자 모양이라,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
TV 중심부에서 받쳐주며, V자 모양 받침이라, 공간활용이 매우 좋습니다.
- 추후 어댑터 교체시: 뷰싱크ViewSync 모니터 전용 국산어댑터 또는
LOADUS 12v 4A 호환 - 쇼핑몰 검색
장치 인식 확인
lsusb
목록 중 Realtek Semiconductor Corp. Bluetooth Radio 또는 RTL8761B 관련 문구가 보이면 하드웨어는 연결된 상태입니다.
펌웨어(Driver) 업데이트 및 설치
sudo apt update
sudo apt install bluetooth bluez bluez-tools rfkill linux-firmware
aptX 코덱 활성화 (PipeWire 설정)
sudo apt install pipewire-audio-client-libraries libspa-0.2-bluetooth
서비스를 재시작
systemctl --user restart pipewire pipewire-pulse
블루투스 서비스 재시작 및 확인
sudo systemctl restart bluetooth
sudo rfkill unblock bluetooth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 확인
sudo dmesg | grep -i bluetooth
aptX 코덱 지원 확인 (터미널)
sudo dmesg | grep -i bluetooth
예) 내장 그래픽 Intel 사용시, SAMSUNG SENS P580
sudo nano /etc/default/grub 에서 GRUB_CMDLINE_LINUX_DEFAULT="quiet splash" 찾아서 GRUB_CMDLINE_LINUX_DEFAULT="quiet splash nomodeset" 로 변경하고 저장 적용하기 sudo update-grub sudo reboot 재부팅 했는대, 해상도 크게 보이고(안전모드로 실행된 느낌)이면, 다시 원래대로 수정하고, 아래내용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정상적인 로그인 화면과, 해상도로 바뀔것입니다.
로그인 화면 정상이지만, 안전모드로 실행되면
xrandr 명령 실행 해서 해상도 확인
다시 GRUB_CMDLINE_LINUX_DEFAULT="quiet splash" 로 변경 저장 나오기 sudo update-grub 적용 Xrog 재설정 하기 sudo mkdir -p /etc/X11/xorg.conf.d sudo nano /etc/X11/xorg.conf.d/20-intel.conf 아래 내용 붙여넣기 Section "Device" Identifier "Intel Graphics" Driver "intel" Option "AccelMethod" "uxa" Option "TearFree" "true" EndSection 저장하고 종료 하기 Display Manager가 OpenGL 쓰지 않게 설정 sudo nano /etc/sddm.conf 아래 내용 붙여넣고 저장하고 나오기 [General] DisplayServer=x11 [Wayland] Enable=false
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화면 보이고, 해상도도 정상적으로 보일것입니다.